한국 주도 아태 자본시장 국제기구 창설
2010-01-20 11:54:3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첫 자본시장국제기구인 ‘아시아투자자교육포럼(AFIE)’이 만들어진다.
 
한국금융투자협회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다음달 3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아시아투자자교육포럼’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AFIE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투자자교육 활성화를 통해 건전 투자문화 육성, 투자자보호, 시장저변확대 등 역내 자본시장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AFIE 창립회원은 일본,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20개국의 금융협회와 증권거래소는 물론 정부 및 규제감독기구 등 30개의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며 연차총회와 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아시아 투자자교육의 모범기준(Best Practice)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금융투자협회는 AFIE의 창립을 통해 아시아 및 국제 금융시장에서 한국 자본시장의 위상과 리더십을 높이고 금융투자회사 등의 신흥시장 진출 기회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황건호 금투협 회장은 “이번 AFIE 창립은 우리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보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면서 “세계 경제와 금융의 큰 축이 아시아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가 아시아 자본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고 이를 금융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지렛대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김수경 기자 add171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