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검찰, '금품수수 의혹' 이혜훈 대표 사건 수사부서 배당(종합)
사업 주선 명목 '6천만원 상당 수수 의혹' 수사 착수
2017-09-04 15:10:31 2017-09-04 15:10:31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검찰이 사업가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는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에 대해 4일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이 대표에 관한 진정 사건을 형사3부(부장 이진동)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대 총선에서 당선되면 사업 수주를 주선하겠다는 명목으로 지난 2015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사업가 A씨로부터 현금과 명품 등 6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A씨는 지난달 31일 이러한 내용을 주장하면서 이 대표에 대해 사기 등 혐의로 수사를 의뢰하는 내용의 진정서를 검찰에 제출했다.
 
이와 관련해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바른정당 비공개 의원총회에 앞서 "당을 위해 갖고 있는 충정을 믿어주길 바라고, 고민을 해서 당을 위한 결정을 곧 내리겠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소속 의원 20명 전원이 참석한 이날 의총에서는 이 대표의 거취를 논의할 계획이었으나, 정기국회 보이콧 여부를 논의하느라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달 31일 바른정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별도 기자회견을 열어 "A씨와 돈을 빌리기도 하고 갚기도 하며 금전이 오고 갔지만, 지금은 다 갚았다. 총 거래금액은 6000만원 정도"라며 "청탁이나 대가성은 전혀 아니었고, 이미 돈을 완납한 지 오래됐는데도 A씨가 부당한 금품을 요구해 응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A씨가 홍보 전문가로 이미지 메이킹, 스타일링, 코디 등에 대해 조언하며 소품들을 가져왔고, 물품 구매비, 경비 등 홍보와 관련한 것까지 포함해 오고 간 금액이 약 6000만원"이라며 "사이가 좋았을 때는 돈을 빌리고 갚았고, 채무를 완전히 갚은 시점은 약 서너 달 전 정도인 것 같다. 차용증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른정당 이혜훈(오른쪽)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