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 CGV, DC 코믹스 ‘아쿠아맨’ ‘샤잠’ 스크린X 제작 ‘협업’
2018-04-30 17:35:17 2018-04-30 17:35:2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멀티플렉스 극장체인 CJ CGV(대표이사 서정)가 올해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워너 브러더스’와 손잡고 스크린X 제작을 본격화한다.
 
 
30일 오후 CJ CGV에 따르면 앞으로 DC코믹스의 ‘아쿠아맨’ '샤잠!' 그리고 '더 넌(가제)' 등을 포함해 향후 5편의 워너브러더스 작품을 스크린X로 선보이게 된다.
 
 
CJ CGV 최병환 신사업추진본부장은 “앞으로 당사와 워너브러더스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며 "워너브러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스크린X가 영화 관람 판도를 바꿀 신기술로 공고히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화 '램페이지' 스크린X 스틸. 사진/CJ CGV
워너브러더스 토마스 몰터 해외배급 총괄 EVP(Executive Vice President)는 “영화의 미래를 응원하는 자리에서 워너브러더스 기대작들의 스크린X 제작 확정을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관객들이 영화에 몰입할 수 있는 최고의 스토리와 포맷을 찾는 게 우리 일이며 스크린X가 영화 몰입감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줬다”고 말했다.
 
 
CJ CGV는 지난해 워너브러더스와의 첫 협업작으로 '킹 아서: 제왕의 검'을 국내외에 스크린X로 개봉해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어 올해는 거대 괴수 블록버스터 '램페이지'를 국내 포함 8개국에 선보여 관객뿐 아니라 기술적 성장에 대해서도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앞서 두 편의 작품을 성공적으로 개봉함에 따라 양사는 스크린X 제작에 대한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연간 라인업을 확정, 추후 제작 단계 이전부터 작품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발판을 구축했다.
 
 
스크린X는 2012년 CJ CGV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면상영 특별관으로, 2015년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네마콘(CinemaCon)을 통해 글로벌 데뷔전을 치뤘다. 2016년에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파일럿 프로젝트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본 등 전세계 8개국 140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