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정은, 싱가포르 도착…북미 정상회담 일정 시작
2018-06-10 18:58:57 2018-06-10 21:24:50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12일 북미 정상회담을 이틀 앞두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회담 장소인 싱가포르에 도착했다.
 
김 위원장은 10일 오후 2시36분(한국시간 3시36분) 에어차이나 소속 보잉 747 여객기를 타고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김 위원장 집권 후 판문점과 중국을 제외하고 외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비안 발라크리쉬난 싱가포르 외무장관이 이날 트위터에 “방금 싱가포르에 도착한 김정은 위원장을 환영한다”며 김 위원장의 도착 사실을 알렸다. 발라크리쉬난 장관은 트위터에 비행기 트랙에서 내린 김 위원장을 직접 영접한 사진을 함께 올렸다. 사진에는 인민복 차림의 김 위원장이 활짝 웃으며 발라크리쉬난 장관과 악수를 하는 모습이 담겼다. 김 위원장의 이번 방문에는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과 리수용 노동당 부위원장 겸 국제부장, 리용호 외무상 등이 동행한다.
 
김 위원장 일행이 도착하자 창이공항 내 VIP 구역은 경찰에 의해 봉쇄됐다. 이후 김 위원장을 태운 리무진을 포함해 20대가 넘는 차량 행렬이 공항을 빠져나갔다. 김 위원장 일행을 태운 차량 행렬은 싱가포르 경찰 등의 호위를 받으며 숙소인 세인트리지스호텔로 이동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저녁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를 만나는 것으로 북미 정상회담 일정을 시작한다.
 
북미 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10일 오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가운데)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한 후 비비안 발라크리쉬난 싱가포르 외무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