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生막걸리 하나 적금' 출시
2010-03-21 06: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하나은행은 건강하게 막걸리를 즐기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생막걸리 하나적금’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막걸리관련 우대금리’와 ‘거래관련 우대금리’로 최고 0.5%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3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3.5%에 우대금리를 전부 적용할 경우 최대 4%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막걸리관련 우대금리’는 아래 4개 항목 중 2개 이상 충족 시 0.2%의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 가족, 친구 등과 막걸리를 즐기는 사진을 제시할 경우 ‘막걸리 즐기기 우대’▲ 과거 추억의 흑백사진 제시시 ‘추억나누기 우대’▲ 통장에 막걸리를 건강하게 즐기겠다는 서명시 ‘막걸리 건강약속 우대’▲ 막걸리를 가장 선호하는 연령대인 만 35세 가입시 ‘막걸리팬 우대’ 등의 우대항목이 있다.
 
거래관련 우대금리로 신규 가입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또는 보유할 경우 0.1% ▲ 외국환거래 지정고객일 경우 0.1%를 각각 지급한다. 또 월납입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할 경우도 0.1%를 추가로 지급한다.
 
음주 가능연령인 만19세 이상만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0원 이상이면 가능하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가입고객 중 60명을 추첨해 오는 5월 막걸리 전문가를 초청, 막걸리 빚기 현장체험 기회를 주고 선착순 4만명에게 막걸리를 알고 즐길 수 있도록 ‘막걸리에 관한 이야기 하나’라는 핸드북도 함께 증정한다.
 
하나은행 상품개발부 관계자는 “우리쌀 소비를 장려하고, 전통문화를 지키기 위해 ‘막걸리’를 테마로 고객에게 한발 짝 더 다가설 수 있도록 개발됐다” 며 “향후에도 재미있고 건전한 테마를 이용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황인표 기자 hwangip@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