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홈쇼핑, 오프라인 유통채널 '플러스샵' 확대
김포아울렛에 플러스샵 신규 오픈…가산·대구점 확대 예정
2018-08-27 15:59:47 2018-08-27 15:59:47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현대홈쇼핑이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낸다. 현대백화점의 아울렛 출점 전략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을 TV, 온라인(모바일)에 이은 '제 3의 채널'로 키워가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네번째 오프라인 상설매장인 '플러스샵(PLUS#)'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과 10월에는 각각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과 대구점에도 매장을 열 계획이다.
 
최근 증축 재개장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신관(타워존) 1층에 위치한 플러스샵 김포점은 약 30평 규모로 현대홈쇼핑의 인기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개념의 상설매장이다.
 
현대홈쇼핑이 김포프리미엄아울렛에 '플러스샵'을 열며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섰다. 사진은 김포아울렛 플러스샵 매장 모습.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3종, 5종 등 세트로 판매했던 상품을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고, 명품의 경우 최대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플러스샵의 특징"이라며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플러스샵 김포점에 총 30여개 명품·패션·잡화·생활 브랜드를 운영한다. 프라다, 버버리, 펜디,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7개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밀라노스토리, 라씨엔토, J BY 등 현대홈쇼핑 PB 브랜드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1일까지 플러스샵 김포점 오픈을 기념해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소형 공기청정기, 미니선풍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현대백화점 아울렛 3개점(동대문·송도·가든파이브)에 운영하고 있는 플러스샵도 점포별로 월 평균 1억5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PB 및 자산화 브랜드 등 단독 콘텐츠를 직접 소개하는 등 오프라인 접점을 활용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