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흑룡띠 입학 수요 잡아라"…현대리바트, 초등학생 가구 신제품 출시
2019-01-03 17:03:22 2019-01-03 17:03:22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현대리바트(079430)가 자녀방 가구 교체 수요가 높은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초등학생용 가구 '뉴(New) 루디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3월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흑룡띠(2012년생) 아동을 겨냥했다. 2012년에 태어난 신생아는 총 48만4550명으로, 최근 5년(2014~2018년) 초등학생 입학생 중 가장 많은 인원이다. 이로 인해 가구 업계는 아동가구 시장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 루디 시리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가구로, 다양한 모듈과 색상을 조합해 아이 특성에 맞는 방을 꾸밀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 제품에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사의 LPM 표면재 데코레이 리얼(decolay REAL)를 사용했다. 생활 긁힘이 잘 생기지 않는 것은 물론 무늬목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특히 '전동 높이조절 책상'은 독일 오킨(OKIN)사의 모션데스크 하드웨어를 사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책상 상판 오른쪽 하단에 있는 LCD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720~1170mm까지 1mm 간격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하는 높이를 3단계로 저장해 손쉽게 높이를 변경할 수 있다. 장애물 인식 센서가 있어 높이를 조절하는 도중 아이가 책상 밑에 들어갈 경우 자동으로 동작을 멈추는 기능도 있다.
 
기존 '루디' 시리즈와 비교 선택할 수 있는 색상과 구성요소는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핑크, 블루, 아이보리 등 3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었다면, 뉴 루디 시리즈는 화이트오크, 오크 2가지 메인 색상과 네이비&옐로우, 네이비&그린, 핑크&그레이, 아이보리&그레이 4가지 포인트 색상 등 총 8가지 색상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책상 모서리를 부드럽게 만드는 마감재 색상도 3가지(브라운·피치·네이비)로 신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늘렸다. 
 
뉴 루디 시리즈 는 전국 리바트스타일샵 직영점과 대리점에서 판매되며, 오는 9일까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판매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스마트 데스크패드도 증정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자녀방을 손쉽게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모듈과 색상으로 제품을 출시한다"며 "특히 학부모들이 성장기 아이의 바른 자세에 관심이 높은 점을 감안해 기능성 책상의 라인업을 확대해 구매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뉴 루디 시리즈. 사진/현대리바트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