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당 "황운하·이주민 전 경찰청장 관련 특검 발의"
여당 내 김학의 특검 카드에 '맞불'
2019-03-20 17:36:12 2019-03-20 17:36:2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수사를 지시했던 황운하 당시 울산경찰청장(현 대전경찰청장)과 드루킹 댓글조작 수사 지휘라인에 있던 이주민 전 서울경찰청장에 대한 특검법을 발의하기로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작년 지방선거 직전에 울산 경찰청장이던 황운하 전 청장의 무리한 공작 수사에 의해 우리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가 낙선했다"며 "지금 관련된 분들에 대해 모두 무혐의 처리가 됐고 실질적으로 불기소처분이유서를 보니 황 전 청장의 공작수사가 낱낱이 밝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댓글 사건에 대해 이 전 서울경찰청장에 대한 수사도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공작수사를 통한 선거공작을 한 황 전 청장과 부실수사를 넘어 헌정 파괴를 은폐한 이 전 청장에 대해서 우리당이 특검법 발의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의 이같은 행보는 여당을 중심으로 '김학의 특검설'이 나오자, 이에 대한 맞불 차원으로 보인다. 한국당에선 문재인 대통령이 '김학의 사건' 등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당부하고, 여권에서 특검이 거론되는 점은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대표 등을 겨냥한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태흠 의원은 "김 전 차관의 성접대 사건에 대해 문 대통령이 나서서 재수사와 가이드라인 제시한 것은 이미 공소시효가 끝났고 무혐의 결정이 난 것을 재조사하란 것으로 직권남용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특감반 진상조사단 및 김경수 드루킹 특위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