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열

쌍용C&E, 한국기업평가서 신용등급 A0로 상향

국내 3대 신용평가사에서 모두 A0 달성

2021-07-02 10:28

조회수 : 2,31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쌍용C&E CI. 이미지/쌍용C&E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쌍용C&E(003410)는 최근 한국기업평가가 시행한 정기평가에서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이 A-(긍정적)에서 A0(안정적)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고 2일 밝혔다. 
 
쌍용C&E는 △운영효율 개선을 통한 영업현금흐름 창출 규모의 꾸준한 성장 △우수한 영업수익성을 바탕으로 한 재무안정성 △사업환경 개선과 경영효율 제고에 따른 수익 창출력 향상 전망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쌍용C&E는 지난 5월 한국신용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에서도 A0(안정적) 신용등급을 받았다. 
 
쌍용C&E는 최근 화석연료인 유연탄을 대체하기 위해 순환자원 사용량 확대를 위한 설비의 신설 및 증설, 관련 인프라 구축 등을 마무리했다. 또 폐열발전설비,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제조원가 절감과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이를 토대로 지난해 연결기준 17%의 영업이익률(2502억원)을 달성했으며 상각전영업이익(EBITDA) 규모도 4253억원으로 늘었다.
 
쌍용C&E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상향은 우리 회사의 성장가능성과 우수한 수익성 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과 친환경 투자를 통한 사업다각화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김응열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