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코인, 3500만원 에어드롭 이벤트 연다
최대 18만 TTC 차등 지급
2024-09-19 16:31:27 2024-09-19 16:31:27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가상자산 프로젝트 통통코인(TTC)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VASP) 포블에서 거래지원을 앞두고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포블게이트(FOBLGATE)는 2019년 7월8일 열린 가상자산 거래소입니다. 지난해 포블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포블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에 맞춰 가상자산 배상책임 보험 가입, 이상거래 상시감시체계 축적 시스템 구축, 이상거래 심리 조직 구축, 상장심의 위원회 신설 등을 마쳤습니다.
 
포블은 국내 거래소 최초로 리플(XRP) 마켓도 추가했고, 테더(USDT)마켓을 포함해 마켓 세 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어드롭(Airdrop)은 기존 가상자산 보유자에게 무상으로 코인을 나눠주는 방식입니다.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는 총 네 가지로 진행됩니다.
 
우선 '참여등록 이벤트'가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거래지원 시작 전 포블에서 제공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통통코인은 6만 TTC를 참가자들에게 균등 지급합니다.
 
두 번째는 'USDT 예치 이벤트'입니다. 포블 거래소에 100만원 이상의 USDT를 예치하고 1회 이상 거래를 완료한 고객에게 약 12만 TTC를 나눠 지급합니다.
 
'TTC 최소매수 달성 이벤트'도 있습니다. 거래 지원 시작 후 지정 기간 내에 100USDT 이상의 TTC를 매수한 고객에게 약 6만 TTC를 나눠줍니다.
 
마지막으로 '거래왕 이벤트'에서는 TTC를 가장 많이 거래한 상위 고객들에게 약 18만TTC를 차등 지급합니다.
 
이벤트는 각기 다른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참여 등록은 TTC 상장 일주일 전부터 7일간, USDT 예치 이
벤트는 상장 일주일 전부터 2주간 진행됩니다.
 
TTC 최소 매수 달성 이벤트와 거래왕 이벤트는 거래 지원 시작일로부터 각각 2주일, 4주일간 진행됩니다. 
 
이벤트는 포블 거래소 가입 후 고객확인(KYC)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열립니다. 신규·기존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TTC는 국내 주식회사 토마토가 개발한 자체 메인넷 통통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통통체인 생태계에서 유틸리티 코인으로 쓰입니다. 토마토에서 운영하는 통통몰, 티켓통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