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오피스' 고객사 3년새 84% 증가
2025-12-11 10:31:44 2025-12-11 14:13:47
현대그린푸드 영양사가 고객의 개인 영양정보를 분석해 그리팅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현대그린푸드)
 
[뉴스토마토 이수정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그리팅 오피스'가 고객사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11일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오피스 서비스를 이용 중인 단체급식 고객사가 지난 2022년(37곳)과 비교해 3년 만인 올해 68곳까지 8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오피스는 단체급식 고객사가 원하면 고객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 영양사가 개인별 맞춤 영양 상담과 체력 측정, 체성분 검사 등을 통해 적합한 급식 메뉴 추천은 물론 맞춤형 케어푸드를 제안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외부 기관과 연계해 전문 강사가 요가·줌바·체형교정 트레이닝 등을 지도하는 '런치 피트니스'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회사 측은 그리팅 오피스 인기 비결로 임직원별 영양 상담 결과에 따라 맞춤형 케어푸드 식단을 제공할 수 있는 점을 꼽았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450여개의 케어푸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체중 감소·근력 증가·혈당 감소 등 건강관리 목적마다 최적화된 식단을 구내식당에서 선보입니다.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그리팅 X'를 적용해 서비스 퀄리티를 높인 점도 장점입니다. 그리팅 X를 활용할 경우 개인별 체성분 분석 결과와 영양 상태·식습관·알레르기 등을 분석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케어푸드 식단을 비롯해 과부족 영양분·적절한 식사법 등 부가 정보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오피스 적용 사업장을 향후 3년 내 100곳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케어푸드 경쟁력을 주력 사업 분야인 단체급식에 결합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사업 영역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수정 기자 lsj5986@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