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미디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박스 CES 출시
2011-01-05 11:02:02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가온미디어(078890)는 안드로이드 2.2 기반의 스마트박스 신제품 '웹튜브 프로'를 오는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업그레이드된 운영체계(OS)와 디자인 외에도 스카이프 영상통화와 와이파이(WiFi) 지원 등 기존 웹튜브에 비해 강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가온미디어는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 박스, '웹튜브용 애플리케이션을 모집한다.
 
이번에 공개 모집 중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은 웹튜브의 다음버전인 웹튜브 프로에 적용되는 것으로 기존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안드로이드 OS 2.2 버전과 호환되고 TV화면에서 구현될 수 있는 기능과 해상도를 지니면 신청 가능하다.
 
모집공고 신청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이 최종 선택될 경우 웹튜브 프로에 탑재돼 제품 출시와 함께 전세계 시장에 배포 컨텐츠 수익배분 계약상 우대제공, 애플리케이션 업체들의 TV 플랫폼 진출을 위한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