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신한BNP파리바운용,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 출시
2012-09-10 11:26:53 2012-09-10 11:28:22
[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10일 신한은행 등의 전국 영업점을 통해 우량 하이일드 채권에 집중 투자하고 환매수수료가 없는 ‘신한BNPP 글로벌 하이일드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H)[채권-재간접형]’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한BNPP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는 선진국 하이일드 채권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로 글로벌 하이일드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동성이 뛰어난 미국에 자산의 70~80%를 투자하고 시장의 안정 및 상승에 따른 수혜가 가능한 유럽에 대한 투자로 분산투자 효과 기대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양호한 위험과 수익 기회가 확인되는 경기 상승기에는 선별적으로 낮은 등급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하여 추가 수익 추구도 가능한 구조다.
 
하이일드 채권이란 신용등급 BB+에서 CCC등급의 다양한 민간 기업이 발행한 채권이다. 미국 시장은 가장 규모가 크고 유동성이 뛰어난 시장으로 미국 하이일드 채권이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 시장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다.
 
최기훈 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 상무는 “신한BNPP 글로벌하이일드펀드는 상대적으로 양호한 등급 위주의 선진국 우량 하이일드 채권에 자산 대부분을 투자하면서도 향후 시장 예상에 따라 자산배분 비중을 조절해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라며 “특히 하이일드 채권펀드는 일반 채권형 펀드 보다는 높은 성과를 추구하는 반면, 주식형 펀드 보다는 변동성이 낮은 중위험 중수익의 새로운 투자처로서 예금 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분산 투자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