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文측 "朴캠프, 모든 과거세력의 총결집"
"이회창·이인제에 YS·JP까지 독재세력 부활"
2012-11-28 09:02:26 2012-11-28 09:04:19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캠프가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캠프에 대해 "대한민국을 수렁으로 빠뜨렸던 모든 과거세력의 총결집"이라고 평가했다.
 
문 캠프의 허영일 부대변인은 28일 논평을 통해 "박 캠프의 과거회귀와 수구 독재세력의 부활 움직임이 우려스럽다"며 "이회창 전 대표와 이인제 의원에 더해 김영삼 전 대통령과 김종필 전 자민련 총재의 지지선언도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신독재세력을 대표하는 박 후보 본인과 김 전 총재, IMF 환란세력을 대표하는 신한국당의 김 전 대통령과 이 의원, 차떼기세력을 대표하는 한나라당의 이 전 대표 등이 함께 모여 말하는 대한민국의 앞날은 생각만 해도 암울하다"고 비판했다.
 
허 부대변인은 "이명박 정부의 실정에 공동책임을 져야할 박 후보가 반성하기는 커녕 과거의 수구세력까지 모두 끌어모아 벌이는 '그들만의 잔치'는 '국민들의 눈물'이 될게 명약관화"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박 후보가 미래를 말하는 것은 고장난 녹음기를 가지고 mp3 음악파일을 재생하겠다는 것만큼이나 황당하고 실현가능성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 "대한민국 20~30대의 미래가 수구독재세력에 의해 망가져서는 안된다"며 "현명한 20~30대 유권자들이 투표장에 나와 박 후보의 과거회귀와 수구독재세력의 부활 움직임에 철퇴를 가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