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동양證, 가치 중심 투자 'Value Up 펀드랩' 출시
2013-09-04 14:18:12 2013-09-04 14:21:34
[뉴스토마토 박승원기자] 동양증권(003470)은 국내 가치주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Value Up 펀드랩'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동양증권)
 
글로벌 증시 내에서 국내 증시의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고, 특히 대형 가치주의 기대수익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Value Up 펀드랩'은 국내 대형 가치주 펀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주식형, 국내 가치주 펀드와 국내 및 글로벌 채권형 펀드에 고른 분산 투자로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성을 완화시키는 혼합형, 국내외 채권형 펀드와 공모주 펀드 투자로 예금금리+α를 추구하는 채권형 등 세 가지 유형 중 고객별 투자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과거 일반 투자자들에게 가치 투자는 중소형주 투자로 한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대형주 투자에 있어서도 장기적으로 가치주 투자가 성장주 투자 대비 초과 수익을 올리고 있다.
 
조원복 동양증권 Wrap운용팀장은 "한국경제가 고도 성장기를 벗어나면서 국내증시도 선진화되고 있다"며 "향후 국내 주식들의 가치가 재평가되는 시기가 진행되며 가치주의 상대적인 매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조 팀장은 이어 "따라서 대형주 투자도 기존의 주도주, 모멘텀 투자에서 가치주 관점으로 옮겨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Value Up 펀드랩' 주식형의 수수료는 연단위 선취 1.2%, 분기별 0.3% 후취하며, 혼합형은 연단위 선취 1.0%, 분기별 0.25% 후취, 채권형은 연 0.85% 후취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모두 100만원이며, 기존 보유펀드 입고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상품과 관련된 문의는 전 지점과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 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