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황창규 영장 청구에 뒤숭숭…"물증 없다" 확신도
2018-06-18 16:46:00 2018-06-18 16:46:00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경찰이 황창규 회장의 구속영장을 신청하면서 KT는 뒤숭숭한 분위기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8일 황 회장과 CR부문 전·현직 임원 등 4명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 검찰의 판단만을 남겨놓게 됐다. 
 
황 회장의 퇴진을 바라는 측은 그가 이번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의 입증 여부를 떠나 도의적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는 입장이다. 그간의 의혹 제기와 수사 등으로 KT의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이 가해졌기 때문에 수장으로서 결단을 내려야 한다는 주장이다. KT새노조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경찰의 사전 구속영장 청구를 환영한다"며 "검찰과 경찰은 황 회장의 위법 경영과 이에 협력한 임원들에 대해서도 단호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울 광화문 KT 사옥. 사진/뉴시스
 
KT 내부에서는 경찰이 황 회장의 개입 여부를 입증할 물증이 없다고 확신하는 분위기다. CR부문 전·현직 임원들의 증언만 있을 뿐 확실한 물증이 없어 경찰이 황 회장의 개입을 입증하기 어려울 것이란 시각이다. 현직 최고경영자(CEO)의 구속 수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제기된다. 한 KT 관계자는 "아직 혐의가 입증되지 않은 상황에서 CEO의 결단을 촉구하는 것은 무리"라며 "직원들의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 
 
황 회장은 임기 완주를 위한 의지를 강하게 내비치고 있다. 황 회장은 지난 4월17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본청에 출석해 약 20시간의 장시간 조사를 받았다. 이후 그는 노동조합과의 단체교섭 본회의에 사측 대표로 참석하며 협상을 진행했다. KT 노사는 지난달 25일 5차 본회의에서 가협정을 체결했다. 가합의안은 31일 노조 조합원 투표에서 91%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또 황 회장은 이달 5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 필리핀 정보통신부 장관을 초청해 보라카이의 환경 복원에 KT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적용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