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세계적 뮤지션 위켄드, 12월 내한 공연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일환…12월15일 고척 스카이돔서 열려
2018-08-14 09:40:01 2018-08-14 09:40:01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 한 획을 긋고 있는 뮤지션 ‘위켄드’가 오는 12월 내한한다.
 
14일 현대카드는 오는 12월1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8 The Weekn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는 음악과 연극, 미술, 무용,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문화 아이콘을 찾아 선별해 소개하는 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브랜드다.
 
일렉트로닉 듀오 ‘체인스모커스’, 천재 뮤지션 ‘벡’, 연극 ‘코메디 프랑세스’, 현대 발레 ‘스노우 화이트’ 등의 공연과 영화감독 ‘팀 버튼’, 영화계 거장 ‘스탠리 큐브릭’, 패션계 악동 ‘장 폴 고티에’ 등의 전시도 소개해왔다. 올해 4월에는 ‘원리퍼블릭’ 공연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깊이 있는 사운드를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위켄드는 R&B와 힙합, 록, 일렉트로닉, 펑크 등을 몽환적이고 절제된 감성으로 결합시킨 ‘PBR&B’를 대중음악계 주류로 끌어올린 뮤지션이다. 그래미 어워드 3회 수상과 빌보드 뮤직 어워드 8회 수상, 역사상 최초로 빌보드 R&B 차트 TOP 3를 모두 본인의 노래로 채우는 등 평단과 대중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1990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나 소울과 힙합, 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고 자란 위켄드는
2013년 발표한 첫 정규앨범 ‘Kiss Land’가 빌보드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데뷔 앨범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드레이크(Drak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시아(Sia)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활발한 협업을 펼쳤고,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와 함께 한 'Love Me Harder'로 빌보드 싱글 차트 7위에 오르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더욱 확실히 각인시킨다.
 
2015년 발표된 정규앨범 2집 ‘Beauty Behind the Madness’는 발매 첫 주 미국에서만 40여 만장의 음반판매고와 함께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른다. 수록곡 'Can't Feel My Face'와 'The Hills'는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번갈아 차지했고,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OST로 발표한 ‘Earned It’까지 총 3곡이 동시에 빌보드 R&B 차트 1~3위를 기록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지난 2016년 발표한 세 번째 앨범 ‘Starboy’은 ‘다프트 펑크(Daft Punk)’와 함께 작업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3집 타이틀곡 ‘Starboy’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것을 비롯 ‘I Feel It Coming’ 등 3집에 수록된 18곡 모두가 Hot100 차트에 동시에 올랐다.
 
2016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우수 어반 컨템퍼러리 앨범(Best Urban Contemporary Album)’과 ‘최우수 R&B 퍼포먼스(Best R&B Performance)’ 2개 부문을 수상했다. 같은 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는 ‘R&B 송(Top R&’B Song)’ 부분에서 자신의 노래 3곡이 후보에 오른 가운데 ‘Hot100 아티스트(Top Hot 100 Artist)’와 ‘스트리밍 송(Top Streaming Song)’, ‘Top R&B 앨범(Top R&B Album)’, ‘R&B 아티스트(Top R&B Artist)’ 등 무려 8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위켄드는 전 세계 대중음악의 새로운 흐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PBR&B의 현재를 상징하는 아티스트”라며 “이번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는 국내 팬들이 위켄드의 음악세계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만 19세 이상 관람’ 공연으로, 1999년 12월31일 출생자까지 공연장 입장이 허용된다. 현대카드 회원은 사전 예매를 통해 8월28일 낮 12시부터, 일반 고객은 8월29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8 The Weeknd’ 포스터. 사진/현대카드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