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디렉셔널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19-06-20 15:33:41 수정 : 2019-06-20 15:33:41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NH투자증권이 디렉셔널과 20일 NH투자증권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반 'P2P 주식대차' 서비스 협력 및 Digital 자산관리 비지니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블록체인 기반 P2P(개인투자자간) 주식대차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동 컨소시엄구성 및 서비스 활성화, 그리고 Digital자산관리 비지니스 등의 추진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디렉셔널은 금융위에서 주관하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P2P 주식대차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렉셔널의 P2P 주식대차 플랫폼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직접 주식을 대여 또는 차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디렉셔널 플랫폼을 통해 대차거래를 하면 NH투자증권은 계좌관리, 공매도 서비스, 리스크 관리 등을 지원하는 구조다.
 
개인투자자들도 다양한 투자전략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주식대차와 공매도가 필요하다. 그동안 주식대차 시장에서 개인투자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이었으나,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공매도에서 소외된 개인투자자들을 공매도 시장으로 끌어올 수 있다는 기대가 높다.
 
안인성 NH투자증권 WM Digital본부장 상무는 “P2P 대차플랫폼에 참여하는 개인투자자들의 편의성 제고 및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지도록 주식대차 플랫폼을 더욱 개선하고 강화할 계획"이라며 "시장에서 NH투자증권이 디지탈 자산관리 서비스의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신송희

안녕하세요 증권부 신송희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