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M’칩이 ‘허니바나나맛’칩이었다니…
SK하이닉스, 스낵 ‘HBM 칩스’ 출시
2025-11-26 10:29:57 2025-11-26 10:29:57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콘셉트의 스낵 제품 ‘허니바나나맛 HBM 칩스(Chips)’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허니바나나맛 HBM 칩스.(사진=SK하이닉스)
 
‘HBM 칩스’는 ‘허니(Honey) 바나나(Banana) 맛(Mat) 과자(Chips)’의 약자로 반도체 칩을 본뜬 사각형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이를 통해 일반 대중이 반도체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딱딱한 B2B 기술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넘어선다는 의도입니다.
 
제품은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내달 HBM 제품을 의인화한 캐릭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최신형 HBM칩을 탑재한 휴머노이드’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캐릭터는 향후 공식 소셜미디어, 유튜브, 굿즈(Goods), 체험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용할 예정입니다.
 
SK하이닉스는 “과자를 먹는 즐거운 경험 속에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반도체와 우리 회사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라며 “전문적이고 어렵게만 여겨지던 반도체 기술을 일상의 재미있는 경험으로 연결하는 브랜드 혁신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했습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오승훈 산업1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