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무성 "어떤 경우에도 탈당 안해"
2012-03-12 12:04:50 2012-03-12 12:05:17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은 "우파분열 핵 되는 것은 옳지 않다는 생각에 탈당하지 않기로 했다"며 "어떤 경우라도 당을 떠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1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뜻에 따라 백의종군하겠다"며 탈당 예상을 뒤엎었다.
 
김 의원은 "당이 분열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움에 사로잡혀 대안세력을 결집해 확 엎어보려는 유혹도 있었지만 우파 정권 재창출을 거스르는 일을 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는 판단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당의 결심에 따르겠다"며 "공천에 대해서 약간의 기대감을 가지고는 있지만 탈락하더라도 선출 후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컷오프제에 대해서는 재검토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당명에 충실했던 훌륭한 후배들이 희생당하는 것이 너무 안타깝다"며 "여론조사와 경쟁력 면에서 압도적인 1위임에도 컷오프제 때문에 훌륭한 후보를 탈락시키고 마땅한 후보가 없어서 우왕좌왕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잘못된 법도 지켜야 하는 것은 맞지만 바로잡을 수 있다면 바로잡는 것이 현명한 일"이라며 "민주적인 공천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 "총선때마다 '물갈이'라는 표현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이만큼 비민주적인 용어는 없다"며 "공천은 지역 주민들이 선택에 넘겨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