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LG, 월드IT쇼 참가…첨단 기술 뽐낸다
삼성, 네오 QLED 8K 프리미엄 TV 등 혁신제품 전시
LG, 차세대 커넥티드카·로봇 솔루션 등 소개
2021-04-21 10:00:15 2021-04-21 10:00:15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삼성전자(005930)LG전자(066570)가 월드IT쇼 2021(World IT Show 2021)에 나란히 참가해 혁신 제품들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전시부스를 꾸려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네오(Neo)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8K' 등 프리미엄 TV △냉장고 등 다양한 가전 제품들로 구성된 '비스포크 홈' △'갤럭시 S21' 시리즈,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북 플렉스2' 등 최신 모바일과 IT 기기까지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강화된 게이밍 기능 △홈 트레이닝과 홈 오피스 등 집 안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주는 스마트 기능 △인공지능(AI) 기반 사운드 혁신 △세련된 인피니티 디자인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 테마 색상인 '글램 썬 옐로우'와 '코타 그리너리'를 포함해 총 22가지 종류의 기본 패널과 나만의 색상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360개의 '프리즘 컬러'도 선보였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다양한 조합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모바일 제품으로는 새로운 디자인, 전문가급 카메라, 강력한 성능 등을 갖춘 갤럭시 S21 시리즈와 스마트폰의 미래를 새롭게 제시하는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와 갤럭시 Z 플립 5G를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를 이용해 '인물사진' 모드, '스페이스 줌', '디렉터스 뷰' 등 일상을 생생하고 특별하게 담을 수 있는 카메라 성능부터 최대 120Hz 주사율 지원 디스플레이, 5nm 프로세서가 선사하는 사용성까지 경험할 수 있다.
 
360도 회전 가능한 터치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S펜을 탑재해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하는 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플렉스2'도 주목할 만 하다. 이 제품은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5G 이동통신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월드 IT쇼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다양한 혁신 기술과 글로벌 1위 제품들을 통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발견하고 더 나은 일상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서초 사옥과 LG전자 여의도 사옥. 사진/뉴시스
 
LG전자는 720제곱미터(㎡)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LG 그램, LG 울트라기어 등 혁신 IT 제품 △LG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차세대 커넥티드카 △로봇 서비스 솔루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관람객들은 14/15.6/16/17형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화면 크기의 LG 그램 라인업은 물론이고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LG 그램 360도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게이머들을 위해 △48형 LG  TV OLED△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 등으로 게이밍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기를 LG OLED TV에 연결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성능을 즐기거나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고성능노트북으로 최신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커넥티드카는 집 안에서 차 안으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차 안에 있는 OLED 디스플레이에서 이어 볼 수 있고 차 안에서 집 안의 가전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의류관리기, 냉장 기능을 갖춘 스낵바 등 차량용 가전도 탑재했다.
 
LG 클로이 카페에서는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핸드드립 커피를 만든다. 이 로봇은 숙련된 바리스타가 커피를 만드는 동작을 그대로 재연한다. 로봇이라 많은 양의 커피를 내릴 때도 매 동작을 같은 속도와 순서로 반복하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맛과 향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LG전자는 고객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홈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전시관 한쪽 벽 전체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몄다. 이외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도 소개한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