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음앱, 직장in 탭 신설…직장 생활 노하우 한눈에
뉴스·연예·스포츠 탭 개편
2016-02-26 09:34:28 2016-02-26 09:34:28
앞으로 다음애플리케이션과 다음 모바일 첫화면에서 직장 생활에 필요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035720)는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 첫화면에 직장인과 취업준비생들이 필요한 콘텐츠를 수 있는 직장in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직장in 탭에서는 20~40대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들이 비즈니스 스킬, 리더십, 강연, 책 읽기 등 직장 생활에 유용한 자기 계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카카오는 뉴스 탭도 개편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첫화면에서 현재보다 2배 이상의 뉴스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루빅스(RUBICS) 시스템을 활용한 이시각 주요 뉴스 코너도 만들어져 더 많은 주요 뉴스들을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연예와 스포츠 탭은 이미지 크기가 커졌다. 기존에 비해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예 탭에서는 핫클릭 #키워드가 추가돼 키워드별로 뉴스와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스포츠 탭에서는 3분 스포츠가 전면에 배치돼 경기를 놓친 이용자들이 하이라이트 영상과 기사, 사진 등에 대한 요약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준걸 카카오 다음앱팀장은 "단계적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관심있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고 있다"며 "다음앱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음앱 3차 개편 모습.이미지/카카오
 
서영준 기자 wind09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