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보는경제신문)대우건설FI"금호산업에 2조이상 투입"
2010-01-22 07:10:4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매일경제
 
-中 예상 밖 고성장에 긴축 가속
:중국이 경기과열을 우려해 일부 은행의 신규대출을 금지하며 긴축에 나섰다는 소식이 주요기사로 실려있습니다. 소비자물가 상승 폭도 커지면서경기과열 우려까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세계銀,올해 전세계성장률2.7%로 상향
:세계은행이 올해 글로벌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에서 2.7%로 상향 조정했다는 내용의 기삽니다. 이 같은 상향조정이유에 대해 세계은행은 경기부양책으로 경제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갔고 산업생산도 늘고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서울경제
 
-대우건설FI"금호산업에 2조 이상 투입"
:대우건설의 재무적투자자들이 금호산업에 2조원 이상의 자금을 투입해 최대주주로 올라서는 방안을 채권단에 제시했다는 소식 주요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제안이 현실화될 경우 FI들은 금호산업과 아시아나 대우건설 대한통운 까지 지배할 수 있게된다고 합니다.
 
-항공기 생산 2020년까지 10배 늘려
:정부는 오는 2020년까지 생산규모 200억 달러, 수출 100억달러를 달성해 세계7대 항공산업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정부는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항공산업 발전 기본 계획을 심의 의결했다는 내용입니다.
 
 
▶파이낸셜 뉴스
 
-이건희 전회장 "경영복귀 생각중"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경영복귀 의사를 내비쳤다는 기사를 주요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이 전 회장은 미국 출장길에서 돌아와 김포공항으로 입국하던 중 기자들이 언제쯤 경영에 복귀할예정이냐고 묻자 생각중"이라고 답해 조만간 복귀할 의사가 있음을 내비친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올 일자리 '25만개+α'
:정부가 올해 신규일자리 창출목표를 5만개 이상 늘려 잡았다는 소식 전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전방위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나서 성장과 고용이 동반하는 경제산업구조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뉴스토마토 김수경 기자 add171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