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기/ICT > 게임 스마일게이트 그룹, 전주시와 함께 '오렌지팜' 전주센터 오픈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전주시와 함께 전주 지역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사회공헌활동 재단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0일 전주시와 청년창업 인큐베이션 센터인 오렌지팜의 전주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전주시는 지난 2년간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협의해왔고, 그 결과 지난 1월 전주센터 개소를 위한 협약을 채... 넷마블 '피싱스트라이크', 대어 확률 높인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가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12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오는 15일까지 '금붕어 배 대어 낚시 대회'를 연다. 이용자들은 낚시 대회 참가 후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연료, 고급 루어 조명, 엘리트 코인 등 보상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인증한 대어가 어종에 관계없이 가장 큰 물고기면 순위에 따라 추가로 보석을 최대 500개까... 엠게임,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매출↑…4분기 실적 '청신호' 엠게임은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10~11월 로열티 매출이 지난 3분기 대비 62% 이상 상승했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현지 10월 국경절을 시작으로 11월 광군제로 이어지는 겨울 시즌 이벤트가 원동력이 됐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전분기 대비 월 평균 로열티 매출 상승률은 55%에 달했다. 특히 올해 10~11월 월 평균 로열티 매출은 지난해보다 약 45% 오르... "e스포츠 불공정 관행…표준계약서 조기 도입한다" '카나비 사태'로 불거진 e스포츠 불공정 계약 관행에 대해 제도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인 '카나비' 서진혁 군이 소속사 강압에 의해 중국으로 이적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업계 내 불공정 계약 문제가 불거졌다. 지난달부터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에서 e스포츠 프로구단 계약서를 전수 조사해야 한다는 청원이 올라오는 등 논란이 확산되... 위메이드, 중국 '37게임즈'에 저작권 침해소송 승소 위메이드는 지난 5일 중국 게임개발사 37게임즈를 상대로 낸 '전기패업 모바일'의 저작권 침해 소송에서 승소 판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지난 2017년 7월 전기패업 모바일이 정당한 계약 없이 '미르의 전설2' 저작권을 침해하고 있을 뿐 아니라, IP(지식재산권)의 가치를 훼손시키고 있다"는 이유로 상해 보타구 인민법원에 저작권 침해 중단 소송을 제기했다. 전기... 탈 플랫폼 행보에도 클라우드 게임은 '글쎄'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른 '클라우드 게임'에 대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아직 관망세를 보이고 있다. 클라우드 게임은 PC와 모바일 등 기기에 설치할 필요 없이 스트리밍 형태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다. 최근 PC와 모바일, 콘솔의 경계를 넘나드는 멀티 플랫폼, 탈 플랫폼 행보를 보이는 국내 게임사들도 클라우드 게임에 대해서는 소극적인 모습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 네오위즈, 동계 인턴사원 공개 채용 네오위즈는 오는 15일까지 동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기획·마케팅 △게임 제작 △기술 △경영지원 등이다. 학력, 전공, 대학교 졸업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오는 23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다음달 6일부터 내년 4월3일까지 3개월 동안 인턴사원으로 근무한다. 임주현 네오위... '친게임 행보' 박양우 문체부 장관 "인재양성은 게임산업 핵심"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업계에 친화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4일 게임인재원에서는 '게임산업의 이해와 게임인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고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게임산업의 역할을 강조했다. 박 장관은 이날 서울 동대문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 내 게임인재원을 찾아 "지난 8월 게임인재원 개원식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다. 게임을 포함한 콘텐... "'리니지M', '리니지2M' 영향 없다"…DAU 변화 없어 엔씨소프트 '리니지M'이 같은 회사 신작 '리니지2M'의 큰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리니지M의 일간활성이용자수(DAU)는 리니지2M 출시 전후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리니지M DAU는 지난달 17일 12만4362명을 기록한 후 △11월19일 12만8307명 △11월21일 12만6694명 △11월2... '체질 전환' 선언한 넥슨, 신작 프로젝트 시동 올해 체질 전환을 선언했던 넥슨이 신작 프로젝트 일정을 구체화하며 출시를 위한 시동을 걸고 있다. 조직 개편 결과가 흥행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오는 6일과 11일에 각각 '카트라이더:드리프트'와 '바람의나라:연' 등 신작 프로젝트 2종의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한다. 두 게임 모두 넥슨의 대표 PC온라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프로젝트다. 카트:...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9일 서울시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재단은 장애 학생의 게임 문화 콘텐츠 활용과 여가 문화 증진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게임문화체험관 활용 또는 게임을 통한 학교 및 학생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를 주제로, 게임문화체험관이 있는 33개 특수학교·... 제이슨 리 픽셀매틱 CCO "토큰 이코노미, 게임분야에 장점 많아" 중국 상하이 소재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픽셀매틱은 개발 중인 게임 '인피니트 플리트(Infinite Fleet)'에 블록체인과 암호화 기술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제이슨 리 픽셀매틱 최고개발책임자(CCO)는 암호화 기술을 활용한 토큰 이코노미가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데 다양한 장점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3일 서울 논현동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확장·글로벌' 관통한 콘텐츠 산업…"플랫폼 전쟁 본격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의 증가와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으로 이용자 확보를 위한 플랫폼 간 경쟁이 내년에 본격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올해 전체 콘텐츠 산업 매출은 125조5000억원을 기록해 지난해보다 5.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혁태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정책팀장은 3일 서울시 강남구 SAC아트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2019년 결산과 2020년 전망 세미... NHN 바둑 AI '한돌', 이세돌 9단 은퇴 대국 상대로 지목 NHN은 이세돌 9단의 은퇴 대국이 열릴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배 이세돌 VS 한돌'의 주최·주관사로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NHN은 자체 개발한 바둑 인공지능(AI) '한돌'을 이세돌 9단의 대국 상대로 제공한다. 이세돌vs한돌 대국은 총 3국으로 진행된다. 오는 18일과 19일 오후 12시에 양재 도곡타워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두차례 대국이 열린다. 마지막 3국은 오는 21일 오후 12... "게임중독 디톡스 사업, 신뢰성에 강한 의문" 최근 보건복지부가 '인터넷·게임 중독 디톡스 사업'의 일환으로 내놓은 연구 보고서에 대해 게임업계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특히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가 이번 복지부의 연구 사업의 신뢰성에 강한 의문을 드러내며 비판에 나섰다. 공대위는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세금도 털리고 어이도 털리는 게임 디톡스 사업'이란 주제로 정책토... 12345678910